Header Ads Widget

Maya에서 .ma와 .mb 파일 형식의 차이점

Maya 에는 파일을 저장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파일 형식이 .ma있으며 .mb이러한 파일 형식은 서로 매우 다르며 콘텐츠를 매우 다르게 저장하고 파일 크기도 다릅니다. 그러나 위에 나열된 것보다 더 큰 차이가 있으며 차이점이 무엇입니까?

그리고 더 나은 파일 형식은 무엇입니까 ?




마야 바이너리 (mb화일)


Maya Binary는 모든 콘텐츠를 수치 데이터로 저장하고 내부에 표시된 그대로 저장합니다.
즉, 파일 크기가 더 작고 성능 면에서 Maya에서 더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파일이 손상된 경우 복구할 수 없고 데이터 손상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또한 마야의 업그레이드에 따른 세이브 화일을 오픈할때 예전버젼이 에러가 날수도 있습니다.



마야 ASCII (ma화일)

Maya ASCII the ASCII는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를 의미 합니다. 이것은 로 인코딩된 문자의 모든 콘텐츠를 저장합니다 UTF-8. 이것은 파일이 일반 텍스트이고 소스 편집기에서 열 때 문자열 데이터로 볼 수 있는 문자를 포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일 크기도 더 커서 Maya에서 여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파일을 편집하여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Maya 환경/설정에서 파일을 여는 동안 충돌을 일으킨 문자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다른 형식으로 저장된 동일한 내용을 가진 파일의 예가 있습니다.
Maya 바이너리 파일을 읽을 수 없습니다.




Maya ASCII는 읽을 수 있으며 파일이 마지막으로 저장된 Maya '버전'과 파일을 만드는 데 사용된 'OS'와 같은 정보를 표시합니다. 파일이 자주 손상되지 않고 파일에 저장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Maya ASCII를 권장합니다.

또한 파일에 여러 버전이 필요하거나 대규모 팀이 작업하는 경우 좋은 방법인 버전 제어가 가능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