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Autodesk Maya용 하드웨어 권장 사항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마찬가지로 Autodesk 는 시스템의 하드웨어가 해당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Maya용 시스템 요구 사항 목록을 유지 관리합니다 . 
 그러나 이 "시스템 요구 사항" 목록은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의 기본 사항만 다루며 실제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하드웨어는 아닙니다.


 

프로세서(CPU)

Maya의 대부분의 디자인 작업(3D 모델 생성, 수정 및 애니메이션 포함)은 단일 CPU 코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어 수에 관계없이 고주파수 CPU가 이러한 작업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회사에서의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워크스테이션은 이러한 유형의 워크로드에 중점을 두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최신 버전의 Maya에 포함된 Arnold, Mental Ray, V-Ray, Keyshot 등과 같은 많은 유형의 렌더링 엔진은 많은 수의 코어를 활용하는 데 매우 효율적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엔진의 대부분은 거의 완벽하게 확장됩니다. 
따라서 코어 수가 두 배인 CPU는 거의 두 배 더 빠릅니다. 
두 번째 권장 시스템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Rendering Optimized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Intel Core i7 13700K 16 Core –  사용 가능한 최고 클럭 속도 CPU 중 하나이며 Maya의 단일 코어 성능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상당한 양의 렌더링을 수행하는 경우 더 적은 코어 수가 제한 요인이 됩니다. i9 13900K에는 추가로 "효율적인" 코어가 몇 개 있고 클럭 속도가 약간 더 높습니다(추가 부스트를 원하는 경우). 그러나 렌더링 시 상당한 증가를 원하면 다음 권장 사항을 살펴보십시오.


  • AMD Threadripper PRO 5995WX 64 코어 –  AMD의 Threadripper PRO 라인은 우수한 코어당 성능과 함께 많은 코어 수를 제공하므로 렌더링 성능에 중점을 둔 워크스테이션에 환상적인 선택입니다. 단일 스레드 속도가 좋다는 것은 이러한 칩이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에서도 잘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해당 영역에서 비슷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코어는 적은 프로세서보다 비용이 훨씬 많이 듭니다. 이 CPU는 또한 많은 PCI-Express 레인을 지원하므로 GPU 기반 렌더링을 선호하는 경우 여러 비디오 카드에 적합합니다.




비디오 카드(GPU)


Maya에서 모델을 생성, 편집 및 애니메이션할 때 비디오 카드는 뷰포트에서 모델을 표시할 수 있는 초당 프레임 수(FPS)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FPS가 높을수록 작업 중인 모델 주위를 회전, 확대/축소 또는 패닝할 때 더 부드럽고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0FPS는 최소 허용 프레임 속도로 간주되며 60FPS가 이상적입니다.

최신 버전의 Maya에서 Autodesk는 지원되는 GPU 목록에 보면 NVIDIA 전문가용 카드와 GeForce 카드를 모두 포함시켰습니다 . 
 그러나 그들은 프로 등급(이전의 Quadro) 카드를 "Certified"라고 부르는 반면 GeForce는 "Tested"만 한다는 점에서 둘을 구별합니다. 이 때문에 당사의 고급 권장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NVIDIA 전문 RTX 모델로 설정됩니다. 
 게임 개발이나 GPU 기반 렌더링과 같이 GeForce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공식 Autodesk 지원보다 우선시되는 경우에는 GeForce 옵션도 나열합니다.



메모리(램)


필요한 RAM의 정확한 양은 특정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지만 Maya의 경우 일반적으로 최소 16GB를 권장합니다. 매우 복잡한 장면에는 최대 32GB의 RAM이 필요할 수 있지만 Maya에는 32GB 이상이 필요한 경우가 드뭅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복잡한 고해상도 렌더링을 수행할 경우 64GB 이상의 RAM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6GB로 마야를 할수도 있지만 메모리는 많을수록 작업이 수월합니다. 




스토리지(드라이브)



SSD와 관련된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윈도우와 같은 OS와 Maya 자체를 설치할 기본 드라이브에 SSD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SD의 빠른 속도 덕분에 시스템은 기존 하드 드라이브보다 몇 배 빠르게 부팅, 애플리케이션 실행 및 파일 로드가 가능합니다. 예산이 허락한다면 로드를 줄이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활성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째 SSD를 갖는 것도 매우 좋은 생각입니다.

SSD는 GB당 기존 드라이브보다 여전히 더 비싸기 때문에 장기 스토리지의 경우 기존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더 많은 스토리지가 필요한 경우 두 개!). 
일부 상황에서는 SSD를 사용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SSD의 고성능은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