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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지브러쉬 단축키 모음

1 General Shortcuts 


프로젝트 열기 – Ctrl + O 
프로젝트 저장 – Ctrl + S 
실행 취소 – Ctrl + Z 
다시 실행 – Shift + Ctrl + Z 
팝업 선택 ( PC에서만 ) 
도구 – F1
브러쉬 – F2
스트로크 – F3
알파 – F4
질감 – F5
재료 – F6 (커서 가 캔버스 영역을 벗어난 상태 ) 
빠른 메뉴 표시 – 스페이스 바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플로팅 팔레트 표시 / 숨기기 – Tab 
항목 설명 표시 (팝업 정보가 켜져있을 때) – Ctrl + 커서 항목 
대체 품목 설명 표시 – 품목에 대한 Ctrl + Alt + cursor 
사용자 정의 단축키 할당 – 항목을 Ctrl + Alt + 클릭하십시오 (환경 설정> 단축키 하위 메뉴에 단축키 저장) 
프로젝션 마스터 – G



2 Lightbox and Spotlight 

라이트 박스 표시 / 숨기기 – , [쉼표 키] 
선택한 항목로드 – 라이트 박스 축소판을 두 번 클릭합니다 (텍스처 / 알파가 활성화 된 경우 스포트라이트에로드 됨) 
스포트라이트 켜기 / 끄기 – Shift + Z 
스포트라이트 다이얼 표시 / 숨기기 – Z



3 Edit mode Navigation

편집 모드에서 3D 메시로 – 
 
 자유 회전 – 배경 클릭 및 드래그 
 이동 – Alt + 클릭 및 배경 드래그 
 90도 회전으로 제한 – 클릭 + 드래그, Shift 스케일 – Alt + 클릭, Alt 해제, 배경 드래그 
 Z 축을 중심으로 회전 – Shift, 클릭, Shift 해제, 드래그
 최상의 결과를 얻으 려면 환경 설정> 인터페이스 메뉴 에서 오른쪽 클릭 탐색을 끄십시오 .

3.1 Right-Click Navigation

( 환경 설정> 인터페이스 메뉴 에서 오른쪽 클릭 탐색 을 켜십시오 .) 
 이동 – Alt + 오른쪽 클릭 및 드래그 (모델 위에있을 수 있음) 
 스케일 – Ctrl + 오른쪽 클릭 및 드래그 (모델 위에있을 수 있음) 
 회전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끕니다 (모델 위에있을 수 있음)





4 Transpose

편집 모드에서 3D 메쉬를 사용하여 W, E, R을 클릭 하고 주황색 작업 선을 그립니다.
메쉬를 클릭하여 표면 법선에 정렬 된 액션 라인을 재배치합니다
축에 정렬하려면 빨강, 녹색 또는 파랑 축 선의 끝을 클릭하십시오 
       그리는 동안 액션 라인을 이동하려면 – 스페이스 바를 누른 상태로 
       그린 후 작업 라인을 이동하려면 – 주황색 선 또는 중앙 주황색 링을 클릭 + 드래그 
       작업 라인 끝점 위치를 변경하려면 – 주황색 끝 링을 클릭 + 드래그
빠른 팁 : 이동 / 확대 모드 에서 메쉬를 움직이거나 크기를 조절하려면 Alt + 클릭 + 드래그 (액션 라인 아님)
 

4.1 Inner (red/white) ring actions

이러한 조치 는 조치 행 의 내부 빨간색 또는 흰색 고리에 적용됩니다 . 중심 또는 끝 이라는 용어 는 선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동 모드 – W 

이동 – 가운데 클릭 + 드래그 
메시 복제 – Ctrl + 클릭 + 드래그 센터 
굽힘 메쉬 – 중앙 또는 끝점을 Alt + 클릭 + 드래그 
스트레치 메시 – 메시에서 가장 먼 끝점 드래그 
메쉬 평 평화 – 메쉬 옆의 끝점을 드래그 
팽창 – 메쉬에서 가장 멀리있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드래그 
부분적으로 마스크 된 메쉬로 Edgeloop 및 돌출 생성 ,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중심점 클릭

스케일 – E 
스케일 – 선 방향으로 클릭 + 드래그 엔드 포인트 .
축을 따라 크기 조정 – 클릭 + 중심점 드래그 
Edgeloop 생성 및 수축 / 팽창 – 부분적으로 마스크 된 메쉬 사용 ,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중심점 클릭

회전 – R 
회전 주위 종점 - + 드래그 다른 쪽 끝의 클릭 지점을 
액션 라인을 중심으로 회전 – 가운데 클릭 + 드래그 
조인트 벤드 – Alt + 클릭 + 드래그 엔드 포인트 (같은 포인트를 중심으로 회전)



5 Sculpting and Painting 

추첨 크기 – S 
초점 이동 – O 
RGB 강도 – I 
Z 강도 – U 
설정된 단위로 그리기 크기 늘리기 – ] 
설정된 단위로 그리기 크기 감소 – [
 ( Zplugin> 기타 유틸리티> 브러시 증가 슬라이더 에서 증분을 설정하십시오 ) 
편집 모드 켜기 / 끄기 – T 
추첨 – Q 
이동 – W 
규모 – E 
회전 – R 
ZAdd 및 ZSub 전환 – Alt (누르고 있음)

5.1 Sculpting Brushes 

브러시 팝업 표시 – B 
표준 브러시 – B – S – T 
부드럽고 강함 – B – S – S 
탄성 이동 – B – M – E 
MPolish – B – M – P 
ClipCurve – B – C – C 
ClayLine – B – C – L

5.1.1 InsertMultiMesh brushes 

브러시로 모든 메시 표시 – M

5.1.2 브러시 단축키 변경 (팝업 팔레트)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러시 팔레트를 불러 오려면 B를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좁힐 문자를 클릭하십시오.이 예에서는 C를 클릭하십시오.
C를 클릭하면 C로 시작하는 브러시 만 표시됩니다. 브러시를 선택하는 다음 문자가 표시됩니다.
이 시점에서 브러시를 클릭 한 다음 새 바로 가기를 클릭하여 Ctrl + Alt를 눌러 바로 가기를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작업을 수행 할 때 이미 할당 된 바로 가기를 선택하면 ZBrush가 다른 브러쉬의 바로 가기를 자동으로 바꿉니다.

5.2 Color 

커서 – C 에서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스위치 색상 – V

5.3 Stroke 

게으른 마우스 – L 
마지막 스트로크 재생 – 1 
기록 스트로크 – 3 
기록 된 모든 스트로크 재생 – 2

5.3.1 Curves 

부드러운 곡선 – 6 
스냅 샷 곡선 – 5 
커브 삭제 – Alt + 커브를 가로 질러 그립니다







6. 3D Models 

저장 도구 – Shift + Ctrl + T 
보기에 메쉬 맞추기 – F 
관점 – P 
플로어 그리드 – Shift + P 
대칭 활성화 – X 
폴리 프레임 및 폴리 그룹 표시 / 숨기기 – Shift + F 
점 선택 모드 – Shift + Ctrl + P 
피벗 점 설정 – Ctrl + P 
피벗 포인트 지우기 – Shift + P 
캔버스에 버전 스냅 샷 – Shift + S


6.1 SubTools 

모든 하위 도구 나열 – N 
SubTool을 Alt + 클릭 – 그 SubTool을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하위 도구에서 Shift + Alt + 클릭 – 해당 하위 도구의 프레임 ( 이 옵션은 기본 설정> 편집> 자동 센터 활성화 슬라이더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0 = 해제; 1 = Alt + 클릭; 2 = Shift + Alt + 클릭 ) 
클릭 붓 아이콘 - Polypaint 색상 화 토글 
페인트 브러쉬 아이콘을 Shift + 클릭 – 모든 하위 도구에 대해 Polypaint Colorize 토글

6.2 Geometry 

나누기 – Ctrl + D 
낮은 해상도 – Shift + D 
더 높은 해상도 – D 
가장자리 루프 – Ctrl + E (일부 숨겨진 메쉬)

6.3 Dynamesh 

다이나 메쉬 조각 리 메쉬 – 편집> 그리기 모드에서 Ctrl + 드래그

6.4 HD Geometry 

HD 스컬 프팅 모드 전환 / 해제 – A (커서 오버 메시) 
모든 HD 지오메트리 렌더링 – A (배경 위에 커서)

6.5 Masking 

뷰 마스크 – Ctrl + H 
마스크 반전 – Ctrl + I 
모두 마스크 – Ctrl + A 
마스킹 브러쉬 선택 – 팝업에서 브러쉬를 선택하는 동안 Ctrl 키 를 누른 채 
객체의 페인트 마스크 (알파 / 스트로크를 사용할 수 있음) – Ctrl (누르고 있기 ) 
리버스 마스크 삭제 또는 페인트 – Ctrl + Alt (누르고 있음) 
리버스 마스크 – Ctrl + 클릭 배경 
마스크 지우기 – Ctrl + 클릭 + 배경 드래그 
일정 강도 마스크 – Ctrl + 클릭, Ctrl 키, 드래그 (메시 시작) 
알파 강도 마스크 (MaskPen 또는 MaskRect 브러시 사용) – Ctrl + 클릭 및 드래그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알파 선택) 
블러 마스크 – Ctrl + 메시 클릭 
마스크 선명 화 – 메쉬에서 Ctrl + Alt + 클릭

6.6 Topological Masking 


 이동, 축척 또는 회전 모드에서 – 모델 에서 작업 라인 을 Ctrl + 클릭 + 드래그

6.7 Polygroups 

그룹 마스크 및 클리어 마스크 – Ctrl + W

6.8 Partial Mesh Visibility & Clip Brushes 

선택 또는 클립 브러시 선택 – 팝업에서 브러시를 선택하는 동안 Shift + Ctrl 을 누르십시오. 
메시 부분 표시 – Shift + Ctrl + 클릭, 키 해제 및 드래그 (녹색 선택 영역) 
메시 부분 숨기기 – Shift + Ctrl + 클릭, 키 해제 및 드래그 – Alt (빨간색 선택 영역)를 누릅니다. 
메쉬 부분 성장 – Ctrl + Shift + X 
메시 부분 축소 – Ctrl + Shift + S 
모든 메시 부분 증가 – Ctrl + Shift + A 
외부 링 가시성 – Ctrl + Shift + O 
선택 영역 또는 클립 영역 이동 – ' 마우스 / 펜을 놓지 않고 스페이스 바를 누릅니다. 
전체 메시 표시 – Shift + Ctrl + 클릭 배경 
선택한 폴리 그룹 만 표시 (완전히 보이는 메시) – Shift + Ctrl + 클릭 
선택한 폴리 그룹 숨기기 (완전히 보이는 메시에서) – Shift + Ctrl + 두 번 
클릭 선택된 폴리 그룹 숨기기 (부분적으로 보이는 메시에서) – Shift + Ctrl + 클릭 
가시성 반전 – Shift + Ctrl + 클릭 및 배경 드래그 
모서리 루프 숨기기 – 올가미 옵션을 선택한 상태에서 루프를 교차하는 모서리를 Shift + Ctrl + 클릭 
ClipCurve 소프트 방향 변경 추가 – Alt를 한 번 클릭 
ClipCurve가 날카로운 방향 변경 추가 – Alt를 두 번 클릭 
반전 클립 영역 – Alt (누르고 있음)

6.9 Stencil 

스텐실 온 – Alt + H 
스텐실 숨기기 / 보이기 – Ctrl + H 
코인 컨트롤러 – 스페이스 바





7. ZSpheres 

 Preview Adaptive Skin – A

7.1 Draw mode 

Add a child ZSphere – ZSphere 드래그 
ZSphere 삭제 – Alt + ZSphere 클릭 
동일한 크기로 child ZSphere 추가 – 클릭 + 드래그, Shift 키를 누릅니다 
child ZSphere 추가 및 링크 영역 확장 – 새 ZSphere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클릭 + 드래그하고 Ctrl + 드래그 
ZSphere 삽입 – 링크 영역 클릭

7.2 이동 모드 

ZSphere 이동 – ZSphere 드래그 
포즈 (내추럴 링크 이동) – 드래그 링크 영역 
체인 이동 – Alt + 드래그 링크-구
 

7.3 스케일 모드 

Zsphere 스케일 – ZSphere 드래그 
체인 팽창 / 수축 – Alt + 드래그 링크-구 
스케일 체인 – 드래그 링크 구형
 

7.4 회전 모드 

스핀 체인 – ZSphere 드래그 
제어 트위스트 – Alt + 드래그 링크-구 
체인 회전 – 링크 영역 드래그



8 ZSketch 

ZSketch 편집 모드 활성화 – Shift + A (편집 모드에서 ZSphere 뼈대 사용) 
통합 스킨 미리보기 – A



9 Canvas and 2.5D 

반전 2.5D 브러시 효과 – Alt (누르고 있음) 
자르기 및 채우기 – Shift + Ctrl + F 
문서에서 텍스처 잡기 – Shift + Ctrl + G

9.1 Document Layers 

클리어 레이어 – Ctrl + N 
채우기 레이어 – Ctrl + F 
베이크 레이어 – Ctrl + B 
레이어 축소판에서 모든 레이어 켜기 / 끄기 – Shift + 클릭 
클릭 한 픽 솔이 상주하는 레이어 선택 – ~ + 클릭 캔버스 (미국) @ + 클릭 캔버스 (영국) 
레이어 내용을 위 / 아래 / 옆으로 이동 (X & Y)- ~ + 드래그 (미국) @ + 드래그 (영국)

9.2 Markers

마커는 편집이 꺼져있을 때만 표시됩니다 마커 제거 – Ctrl + M

9.3 Canvas 

Zoom 실제 크기 – 0 [zero] 
앤티 앨리어싱 된 절반 크기 – Ctrl + 0 
확대 – + [더하기 부호] 
축소 – – [빼기 기호]





10 Timeline 

새로운 키 프레임 배치 – 타임 라인을 클릭하십시오 
기존 키 프레임을 선택하십시오 – 키 프레임 점을 클릭하십시오 
타임 라인 확대 / 축소 – 선택한 키 프레임 도트를 클릭하십시오. 
선택한 키 프레임 이동 – 클릭 + 드래그 점을 새 위치로 드래그 (드래그 오프 종료시 삭제) 
기존 키 프레임에 새 데이터 저장 – 키 프레임 도트를 Shift + Ctrl + 클릭 
키 프레임 삭제 – 타임 라인에서 점을 클릭 + 드래그 
선택한 키 프레임 복사 – 복사하려는 지점에서 타임 라인을 Shift + 클릭 
여러 키 프레임 복사 – 복사 할 모든 키 프레임 점을 Shift + 클릭 한 다음 타임 라인을 Shift + 클릭 사본을 원하는 지점에서 
전환 키 프레임 만들기 – 기존 키 프레임 점을 Ctrl + 클릭 
견고한 키 프레임 만들기 – 기존 키 프레임 도트를 Alt + 클릭 
이전 카메라 키 프레임으로 이동 – 왼쪽 화살표 
다음 카메라 키 프레임으로 이동 – 오른쪽 화살표 
타임 라인 재생 (루프로 재생) – 타임 라인 커서를 Shift + 클릭 
타임 라인 재생 중지 – Esc 클릭 
타임 라인을 동영상으로 기록 – 타임 라인 커서를 Shift + Ctrl + 클릭 
(왼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커서를 시작으로 먼저 설정)

10.1 Movie 

영화에 스냅 샷 – Ctrl + Shift +! (미국) 
Shift + Ctrl + PageUp (영국)



11 Render 

BPR (Best Preview Render) – Shift + R 
모두 렌더 – Shift + Ctrl + R 
커서 선택적 렌더 – Ctrl + R



12 Custom UI and Configuration 

항목을 사용자 정의 인터페이스 위치로 이동 – Ctrl + Alt + 드래그 ( 사용자 정의 활성화 가 켜져있는 경우) 
사용자 지정 인터페이스 위치에서 제거 항목 - 캔버스에 Ctrl + Alt + 드래그 (시 사용자 정의 활성화 에있다) 
저장소 구성 파일 – Shift + Ctrl + I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파일로드 – Ctrl + L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파일 저장 – Shift + Ctrl + Alt + I



13. ZScript 

ZScript로드 – Shift + Ctrl + L 
ZScript 재로드 – Ctrl + U 
ZScript 창 표시 / 숨기기 –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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