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영화 편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5가지 기법

최종 영화를 제작하고 응집력 있고 효과적인 스토리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여러 가지 형태의 영화 편집이 있습니다. 영화 편집의 다섯 가지 일반적인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몽타주 (montage) 


몽타주는 일련의 짧은 장면을 함께 편집하여 하나의 통일된 이미지나 아이디어를 만드는 영화 편집 기법입니다. 이 기술은 종종 시간의 흐름을 전달하거나 감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몽타주를 사용하여 캐릭터가 일상을 보내는 일련의 장면을 함께 잘라 시간의 흐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캐릭터가 깨어나고, 옷을 입고, 아침 식사를 하는 등의 일련의 장면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에 며칠 또는 몇 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몽타주는 강한 감정적 공명이 있는 일련의 샷을 함께 잘라서 감정적인 영향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는 향수나 그리움을 만들기 위해 행복한 기억을 회상하는 캐릭터의 샷 몽타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몽타주는 편집자가 신중하게 선택한 짧은 샷을 사용하여 광범위한 아이디어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강력한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교차 편집 (Cross-cutting) 


크로스 컷팅은 편집자가 동시에 발생하는 둘 이상의 다른 동작이나 이벤트 사이를 앞뒤로 잘라내는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이 기법은 긴장감을 조성하거나, 서로 다른 두 이야기나 등장인물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거나, 장소나 배경을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한 무리의 악당들에게 쫓기는 캐릭터를 보여주는 경우 편집자는 캐릭터가 달리는 장면과 그들을 쫓는 악당의 장면 사이를 교차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청자가 캐릭터의 관점과 악당의 관점을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이고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교차 절단은 두 개의 서로 다른 이야기나 캐릭터 간의 관계를 표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는 전쟁에서 싸우는 군인 그룹의 이야기와 고향에 있는 가족의 이야기를 교차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두 이야기 사이의 연결을 설정하고 두 이야기가 영화의 사건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렬 편집 (Parallel editing) 


병렬 편집은 편집자가 동시에 발생하지만 다른 위치에서 발생하는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작업이나 이벤트 사이를 잘라내는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이 기법은 서로 다른 두 이야기나 등장인물 간의 관계를 보여주거나 긴장감을 조성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병렬 편집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두 캐릭터 간의 관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전화로 말하는 한 캐릭터의 장면과 듣고 있는 다른 캐릭터의 장면 사이를 오가며 둘 사이의 연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병렬 편집은 동시에 발생하는 두 개의 서로 다른 작업 또는 이벤트 사이를 잘라 긴장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는 악당들에게 쫓기는 캐릭터와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나려는 캐릭터 사이를 오가며 절박함과 긴장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병렬 편집은 편집자가 서로 다른 두 이야기 또는 캐릭터 간의 관계를 보여주고 신중하게 선택한 샷을 사용하여 긴장감을 조성할 수 있는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보이스오버 (Voiceover)


보이스오버는 내레이터가 영화의 영상에 대해 말하는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이 기법은 종종 배경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장인물의 생각이나 감정을 드러내거나 시청자에게 이야기를 안내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영화는 이야기의 사건을 설명하는 내레이션을 제공하거나 캐릭터의 생각이나 감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보이스오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오버는 영화의 캐릭터가 말하거나 별도의 내레이터가 말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오버는 영화의 어느 지점에서나 사용할 수 있지만 상황을 제공하거나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무대를 설정하기 위해 장면의 시작이나 끝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서로 다른 장면 간의 연속성을 제공하거나 시청자가 캐릭터의 동기와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보이스오버는 편집자가 시청자에게 정보와 맥락을 제공하고 영화의 내러티브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플래시백(Flashback)


플래시백은 편집자가 현재 이야기에 대한 컨텍스트 또는 배경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과거에 발생한 장면 또는 일련의 장면을 포함하는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종종 핵심 정보를 드러내거나 내러티브에 깊이와 복잡성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영화는 플래시백을 사용하여 현재 이야기로 이어진 사건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등장인물의 행동에 대한 맥락을 제공하거나 이야기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정보를 드러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플래시백은 영화의 어느 지점에서나 사용할 수 있지만 상황을 제공하거나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무대를 설정하기 위해 장면의 시작이나 끝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서로 다른 장면 간의 연속성을 제공하거나 시청자가 캐릭터의 동기와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플래시백은 편집자가 시청자에게 정보와 맥락을 제공하고 영화의 내러티브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영화 편집 기술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