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영화감독이 되기 위한 10가지 필요한 공부

다음은 야심찬 영화 감독이 되기위한 공부하고 개발해야 하는 중요한 10가지 기술들입니다.


1. 시나리오 작성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개발에 대한 깊은 이해는 매력적인 영화를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대본 작성에 대한 느낌을 얻는 좋은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은 대본을 읽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스크립트에서 사용되는 구조, 형식 및 언어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대본을 찾거나 서점이나 온라인 판매점에서 대본 모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작성 기술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이 쓰기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짧은 장면이나 연습을 작성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점차 전체 길이의 대본을 작성할 때까지 작업하십시오. 글을 쓸 때 친구, 가족 또는 다른 작가에게 피드백을 구하십시오. 이를 통해 개선할 영역을 파악하고 작업에 대한 귀중한 관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Robert McKee의 "Story"는 스토리 구조와 캐릭터 개발의 원리를 다루는 대본 작성에 관한 고전적인 책입니다. David Trottier의 "The Screenwriter's Bible"은 형식 지정에서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라인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대본 작성에 대한 포괄적인 안내서입니다. "고양이를 구해주세요!" 블레이크 스나이더(Blake Snyder)가 쓴 이 책은 구조 및 캐릭터 개발에 대한 팁을 포함하여 성공적인 시나리오 작성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책입니다. 스티븐 애셔(Steven Ascher)와 에드워드 핀커스(Edward Pincus)가 저술한 "The Filmmaker's Handbook"은 사전 제작부터 후반 제작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포괄적인 영화 제작 안내서입니다. 

 스토리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3막 구조 및 영웅의 여정과 같은 스토리 구조의 원리를 이해하면 더욱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시나리오 작가의 정보를 얻고 책을 읽으면 스크립트 작성에 대한 기술과 접근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의 구조와 캐릭터 개발을 분석하여 제작 방법을 알아보세요.



2. 스토리보드

샷과 시퀀스를 스케치하고 시각화하는 기능은 자신의 비전을 제작진에게 전달하는데 필요한 유용한 도구입니다. 
 샷 구성, 샷 크기, 시각적 스토리텔링 기술 사용과 같은 스토리보드의 원칙을 숙지하면 영화의 샷을 효과적으로 계획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보딩에 대한 일부 권장 도서에는 Steven Ascher와 Edward Pincus의 "The Filmmaker's Handbook", Mark Simon의 "Storyboarding Essentials", Peter Ettedgui의 "The Art of Storyboarding"이 포함됩니다. 
 
 자신의 단편 영화 또는 비디오 프로젝트를 스토리보딩하거나 다른 영화 제작자와 협력하거나 단순히 다른 기술을 실험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및 기타 업계 전문가로부터 영화 장면에 대한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과 조언을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이를 통해 스토리보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화 감독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촬영

 카메라 기술과 조명에 대한 지식은 감독이 영화의 원하는 시각적 미학과 분위기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구성, 조명, 카메라 움직임 및 렌즈 선택의 원리를 이해하고 영화 촬영에 사용되는 다양한 장비와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영화 촬영법의 원리와 기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서들이 많이 있습니다. 
 추천 도서로는 Blain Brown의 "Cinematography: Theory and Practice", Gustavo Mercado의 "The Filmmaker's Eye", Joseph V. Mascelli의 "The Five C's of Cinematography"가 있습니다.

영화 촬영법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영화를 보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카메라 사용 방식, 조명 및 구성, 영화의 전반적인 시각적 스타일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영화의 원하는 모양과 느낌을 만들기 위해 촬영 감독이 사용한 특정 기술과 선택 사항을 확인하세요.

 촬영 감독으로서 기술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경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단편 영화 또는 비디오 프로젝트 촬영, 카메라 오퍼레이터 또는 다른 제작 보조원으로 일하거나 단순히 자신의 장비로 연습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기술과 스타일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영화 촬영법을 배우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멘토를 찾거나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역 영화 그룹, 전문 협회 또는 온라인 포럼이나 커뮤니티일 수 있습니다. 관심사와 목표를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함으로써 그들의 경험에서 배우고 자신의 작업에 대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편집

 일관된 내러티브를 만들기 위해 푸티지를 자르고 배열하는 능력은 영화 감독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스토리텔링, 페이싱, 연속성의 원리를 이해하고 편집에 사용되는 다양한 도구와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편집의 원칙과 기술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리소스가 많이 있습니다. 
 
추천 도서로는 Walter Murch의 "In the Blink of an Eye", Steven Ascher와 Edward Pincus의 "The Filmmaker's Handbook", Samuel G. Engel의 "The Art of Editing"이 있습니다. 
 
 편집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영화를 보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편집자가 컷, 전환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스토리를 형성하고 의미를 전달하는 방식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편집자가 내린 구체적인 선택과 그 선택이 영화에 미친 영향을 파악하십시오. 자신의 단편 영화 또는 비디오 프로젝트를 편집하거나, 다른 프로덕션에서 보조 편집자로 작업하거나, 단순히 자신의 소프트웨어로 연습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기술과 스타일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5. 연기

영화 감독으로서 배우가 좋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숙련된 배우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연기에 대한 좋은 이해는 감독이 배우의 연기를 안내하고 지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기의 원리와 기법에 익숙해지면 좋은 연기에 필요한 요소와 배우가 이를 달성하도록 돕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기에 관한 추천 도서로는 Constantin Stanislavski의 "An Actor Prepares", David Mamet의 "The Craft of Acting", Sanford Meisner의 "The Meisner Technique"가 있습니다.

 다른 배우의 연기를 보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영화, 연극 제작물 또는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고 배우가 내리는 선택과 그들이 감정과 성격을 전달하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영화 감독으로서 프로젝트에서 배우와 긴밀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기회를 활용하여 그들의 성과를 관찰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십시오. 

 디렉터나 연기 코치와 같은 다른 업계 전문가에게 배우의 연기에 대한 관점을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우, 동료 및 업계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방향과 배우와 작업하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술을 향상하고 배우를 감독할 때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프로덕션 디자인

 영화의 시각적 미학을 만들고 시각화하는 능력은 영화 감독에게 중요합니다. 


 영화 감독으로서 반드시 프로덕션 디자인에 대한 깊은 이해가 요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프로덕션 디자이너와 그 팀의 책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프로덕션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그것이 영화의 전체적인 모양과 느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감독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색상 이론, 구성, 세트 피스 및 소품 사용과 같은 프로덕션 디자인의 원리를 숙지하면 영화의 원하는 모양과 느낌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덕션 디자인에 대한 일부 권장 도서에는 Steven Ascher와 Edward Pincus의 "The Filmmaker's Handbook", Michael Rizzo의 "The Art Direction Handbook for Film", Peter Ettedgui의 "The Production Designer's Toolkit"이 포함됩니다. 
 
 영화 감독으로서 당신은 프로젝트에서 프로덕션 디자이너와 긴밀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기회를 활용하여 그들로부터 배우고 그들의 프로세스와 그들이 영화의 모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프로덕션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영화의 세트, 의상 및 전반적인 시각적 스타일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영화를 보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프로덕션 디자이너가 내린 구체적인 선택과 그 선택이 영화에 미친 영향을 파악하십시오. 프로덕션 디자이너 및 기타 업계 전문가에게 영화 룩에 대한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과 조언을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이를 통해 프로덕션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화 감독으로서의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7. 사운드 디자인

사운드가 어떻게 영화의 분위기와 스토리텔링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는 영화 감독에게 중요합니다. 
 전반적인 모양, 느낌 및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화 제작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운드 효과를 만들고 조작하는 방법, 음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오디오 요소를 혼합하고 균형을 맞추는 방법 등 사운드 디자인의 원리를 숙지하면 원하는 사운드를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사운드스케이프.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권장 리소스로는 Ric Viers의 "The Sound Effects Bible", Peter Ettedgui의 "The Sound Designer's Toolkit", David Sonnenschein의 "The Art of Sound Design"이 있습니다. 자신의 오디오 프로젝트 작업, 다른 영화 제작자와 공동 작업 또는 단순히 다른 사운드 디자인 기술을 실험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8. 음악 구성

영화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보완하는 음악을 만들거나 선택하는 능력은 영화 감독에게 귀중한 기술입니다. 
 멜로디, 하모니, 리듬, 형식과 같은 음악 작곡의 원리를 숙지하면 영화에 원하는 분위기와 감정적 영향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 작곡에 대한 일부 권장 리소스에는 Robert W. Ottman의 "The Craft of Music Composition", Lewis Rowell의 "The Art of Music Composition", Arnold Schoenberg의 "The Fundamentals of Music Composition"이 있습니다. 

 작곡 기술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경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음악 프로젝트 작업, 다른 음악가 또는 영화 제작자와의 공동 작업 또는 단순히 다른 구성 기술을 실험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9. 특수 효과

특수 효과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요소를 영화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영화 감독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합성,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과 같은 특수 효과의 원리를 숙지하고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영화에 원하는 시각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수 효과에 대한 일부 권장 도서에는 Steven Ascher와 Edward Pincus의 "The Filmmaker's Handbook", Ron Brinkmann의 "The Art and Science of Digital Compositing", Richard Williams의 "The Animator's Survival Kit"가 포함됩니다.

특수 효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경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특수 효과 프로젝트 작업, 다른 영화 제작자 또는 특수 효과 전문가와의 공동 작업 또는 단순히 다른 기술을 실험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10.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강력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영화 제작진을 지휘하고 영화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영화 제작의 리더로서 배우, 스태프 및 기타 전문가를 포함한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관리하고 조정하는 책임을 지게 됩니다. 이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강력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효과적인 리더십에는 팀에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과 책임을 효과적으로 위임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또한 적시에 효과적인 방식으로 결정을 내리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도 포함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영화 감독에게 중요합니다. 자신의 비전과 아이디어를 팀에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와 관점을 경청하고 고려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작자, 스튜디오 임원 및 투자자와 같은 다른 이해 관계자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팀을 효과적으로 관리 및 조정하고 영화에 대한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영화 감독에게 필수적입니다.

리더십과 의사소통 기술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리소스가 많이 있습니다. 일부 권장 도서로는 Stephen R. Covey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Thich Nhat Hanh의 "The Art of Communicating", Kerry Patterson의 "Crucial Conversations"가 있습니다.

영화 프로젝트에서 팀을 이끌고, 프리젠테이션 또는 대중 연설을 하거나, 단순히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기술을 연습할 기회를 찾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실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세요
전반적으로 영화 제작자로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기술의 원리를 읽고 배우고, 과정이나 워크숍을 수강하고, 피드백과 조언을 구하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 하나가 빠졌습니다. 바로 영어입니다. 세계적인 감독이 되기위해서는 영어도 필수가 되는 시대가 되는것 같습니다. 이많은 것을 해내야만 임권택 홍상수 박찬욱 봉준호 김기덕 감독님과 같은 반열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인가만은 할 수 있을까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위치가 아닐련지… 해야 할것에 비해 시간은 너무나 짧게 느껴집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