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노출 삼각형이란?

 노출 삼각형을 보시고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조리개, 셔터 속도 및 ISO 가 삼각구도로 서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이 처음엔 다소 복잡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만  그럴 뿐... 복잡하지 않습니다.
구성하는 3가지 요소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노출 삼각형 : 조리개셔터 속도, ISO

이러한 설정이 서로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이는 것과 같이 단순한 형태입니다.  노출 삼각형을 보세요 



조리개 , 셔터 속도 및 ISO의 세 가지 설정으로 이미지의 밝기를 제어합니다.
위 삼각형에서 세 가지는 모두 서로 상호 작용하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알아야 합니다. 이 중에 하나를 안 보고 찍을 수는 없어요. 찍었던 곳에서 움직이면 항상 수치를 움직여야 합니다.

일단 셔터 속도는 1/250부터 1까지이지만 양쪽으로 더 짧고 길게 찍을 수 있어요. 단지 그림으로만 표현하는 수치라서 중요한 부분만 써넣은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점점 숫자가 커질수록 밝아진다는 점입니다.
아주 당연하죠 1초로 찍은 것보다 250/1 이 당연히 빠르니깐 빛이 적게 들어가겠죠?
ISO도 숫자가 커질수록 밝아집니다.


장노출 촬영사진


그러나 이 하나 조리개는 숫자가 작아질수록 조리개가 넓어지고 밝아집니다.
이 조리개 수치만 반대로 움직인다는 것을 명심해 주세요.
조리개를 조여라!라는 것은 조리개 수치를 올려주는 것을 뜻합니다.
경치를 찍을 때는 초점거리가 멀기 때문에 조리개 수치를 올려서 더 깨끗한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노출 삼각형을 시각화하였으니 보시고 대략 수치에 대한 이해를 형상화하시고 감을 잡으세요.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사진기 세팅을 조절하실 수 있을 실 겁니다.
이 세 가지 요소가 모두 다른 두 가지 요소와 밀접하고, 각 수치를 밝고 어두움에 따라 빠르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게 손이 세팅을 완벽하게 할 때까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