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스토리 엔지니어링이 꼭 필요한 이유

스토리 엔지니어링은 의도한 메시지나 주제를 설득력 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계획하고 구조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여기에는 플롯, 캐릭터, 설정 및 주제와 같은 이야기의 요소를 분석하고 이들이 어떻게 함께 작동하여 응집력 있고 매력적인 내러티브를 만드는지 결정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스토리 엔지니어링은 논리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계획하고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소설, 시나리오 또는 기타 긴 형식의 스토리텔링 작업을 하는 작가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줄거리 전개나 캐릭터 전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가들에게도 유용할 수 있는데, 스토리의 약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스토리 엔지니어링의 목표는 잘 짜여지고 매력적이며 의도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스토리 엔지니어링의 원칙을 사용하여 작가는 매력적이고 믿을만하며 기억에 남을만한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리 엔지니어링의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스토리 뼈대"의 개념입니다. 이것은 이야기의 기본 구조 또는 개요를 말하며, 줄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진행감을 만들어내는 일련의 주요 사건 또는 이정표로 구성됩니다. 스토리 뼈대는 종종 "캐릭터가 문제에 직면한다", "캐릭터가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한다", "캐릭터가 문제를 해결하는데 성공하거나 실패한다"와 같은 각 주요 사건을 요약하는 일련의 이야기로 표현됩니다.

스토리 엔지니어링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다양한 스토리와 문화에서 찾을 수 있는 원형 또는 보편적이고 지속적인 캐릭터 유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형에는 영웅, 멘토, 사기꾼, 그림자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원형을 사용하여 독자나 시청자에게 친숙하고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이야기에서 보편적인 주제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플롯과 캐릭터 외에도 설정과 테마도 스토리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서 고려할 수 있는 스토리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설정은 이야기가 일어나는 시간과 장소를 말하며 이야기의 분위기와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주제는 이야기가 전달하고자 하는 기본 메시지나 아이디어를 말하며 이야기에 깊이와 의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토리 엔지니어링의 목표는 의도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잘 짜여지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야기의 핵심 요소를 분석하고 구성함으로써 작가는 의도한 메시지나 주제를 전달하는 데 설득력 있고 효과적인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의 6가지 핵심


1. CONCEPT

이야기의 개념은 내러티브의 기초가 되는 중심 아이디어 또는 전제를 말합니다. 그것은 플롯과 캐릭터 전개의 원동력이며 이야기의 전반적인 방향과 목적을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야기의 개념은 이야기가 탐구하거나 전달하려는 "큰 아이디어" 또는 주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인물과 사건이 개념을 탐색하고 설명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종종 인물 개발 및 플롯 진행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이야기의 개념은 그것이 속한 이야기의 장르나 유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러브 스토리는 사랑과 관계의 개념을 탐구하는 반면 스릴러는 위험과 서스펜스의 개념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개념은 보다 추상적이거나 개방적일 수 있으므로 광범위한 해석과 의미를 허용합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의 개념은 이야기의 방향과 의미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요소이며 이야기에 깊이와 의미를 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캐릭터

이야기에서 등장인물은 이야기를 채우고 행동을 추진하는 허구의 사람 또는 존재입니다. 그들은 줄거리를 형성하고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관점과 동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스토리텔링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야기 속 인물의 의미는 내러티브 내에서의 역할과 기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스토리의 주인공 또는 영웅 역할을 하는 반면 다른 캐릭터는 플롯에서 부차적인 역할을 하는 지원 캐릭터일 수 있습니다. 어떤 캐릭터는 역동적이고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상당한 변화나 발전을 겪을 수 있는 반면, 다른 캐릭터는 정적이고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역할이나 기능에 관계없이 캐릭터는 주제와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인간 경험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인간 정신의 다양한 측면을 나타내거나 다양한 관점과 관점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 속 인물의 의미는 내러티브 내에서의 역할 및 기능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이야기에 깊이와 복잡성을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제

스토리에서 테마는 스토리가 전달하려는 기본 메시지 또는 아이디어입니다. 내러티브를 통해 실행되고 플롯, 캐릭터 및 설정과 같은 스토리의 다양한 요소를 함께 연결하는 중심 아이디어 또는 개념입니다.

이야기의 주제는 직간접적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등장인물의 행동과 말, 줄거리의 사건과 상황을 통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다.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아이디어일 수도 있고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메시지일 수도 있습니다.

이야기의 주제는 종종 이야기의 개념이나 전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야기에 의미와 목적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편적인 진리나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독자나 시청자에게 메시지나 교훈을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의 주제는 이야기의 깊이와 의미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요소이며 독자나 시청자에게 메시지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구조

이야기에서 구조란 줄거리, 등장인물, 설정, 주제 등 이야기의 다양한 요소가 구성되고 배열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야기를 하나로 묶고 모양과 형태를 부여하는 뼈대입니다.

이야기의 구조는 이야기의 장르, 스타일, 목적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구조에는 이야기를 시작, 중간 및 끝으로 나누는 3 막 구조가 포함됩니다.
탐구 또는 자기 발견의 여정에서 영웅을 따르는 영웅의 여정; 이벤트가 연대순으로 표시되는 선형 구조.

이야기의 구조는 의도한 메시지나 주제를 전달하는 속도, 어조, 전반적인 효율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진행의 느낌을 만들고 서스펜스를 구축하거나 질서와 안정감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의 구조는 이야기의 형태와 형식을 부여하고 진행성과 일관성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5. 장면의 연결

스토리에서 장면은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 발생하는 작업 단위이며 일반적으로 단일 이벤트나 목표에 초점을 맞춥니다. 장면에는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캐릭터가 포함되며 대화, 동작 또는 둘 다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속 장면의 의미는 전체 내러티브 내에서 장면의 목적과 기능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장면은 플롯을 진행하거나 캐릭터 또는 설정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표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긴장이나 갈등을 일으키거나 행동을 중단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내에서 장면이 연결되고 배열되는 방식을 장면 구조 또는 장면이 순서대로 배열되고 연결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장면 구조는 이야기의 속도, 어조 및 전체적인 효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에서 장면의 의미는 내러티브 내에서 장면의 목적 및 기능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줄거리를 진행하거나 중요한 정보를 밝히거나 긴장이나 갈등을 일으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작가의 목소리찾기

이야기에서 작가의 목소리는 작가가 작업에 가져오는 독특한 스타일, 관점 및 개성을 말합니다. 작가가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이며 어조, 어법, 구문 및 관점과 같은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서 작가의 목소리의 의미는 이야기의 "개성"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이야기에 독특한 성격과 풍미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가의 관점, 가치 및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독자 또는 시청자가 이야기를 해석하고 이해하는 방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저자의 목소리는 이야기에 진정성과 신뢰성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이야기를 더 개인적이고 공감할 수 있게 만들어 독자나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이야기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에서 작가의 목소리의 의미는 작가의 스타일, 관점 및 성격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야기에 독특한 성격과 풍미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