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애완동물의 좋은 사진과 영상을 위한 12가지

이 간단한 팁은 전문가처럼 애완 동물의 독특하고 멋진 사진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nstagram과 Facebook에 귀여운 애완 동물 사진을 올려 보세요.
애완동물을 찍을때 인기 있는 사진과 잊혀지지 않는 사진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찍는 비결은 또 무엇인가요?

여기 여러분의 개와 고양이 사진을 정말 감동적으로 만들 수 있는 1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해서 찍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야외로.

동물은 실내보다는 야외에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빛은 자연스럽고 좋을 뿐만 아니라 애완동물도 밖에 있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뒤뜰에서, 동네 산책을 하거나, 공원에서 노는 강아지 사진을 찍어보세요.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흐린 날이나 태양이 낮은 하늘에 촬영하여 거친 그림자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2. 낮은 조리개 사용

애완 동물의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는 낮은 조리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배경을 흐리게 하고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웃 포커스 배경은 주인공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집안의 어수선함을 위장하는 데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3. 자연광 사용

실내에서 반려동물을 촬영할 때는 큰 창가에서 촬영해 보세요. 확산된 자연광은 거친 그림자를 최소화하고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창문 가까이에 애완동물 침대를 놓아 밝은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액션샷 찍기

집 주변을 어슬렁 걸어가는 개와 고양이의 이미지는 감흥없는 사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뛰거나, 점프하거나, 수영하거나, 장난감을 쫓거나, 공중에서 간식을 잡는 모습이라던지 애완동물의 활동적이고도 거친 면을 포착해 보세요.

 
모션 블러를 방지하려면 최소 1/500의 셔터 속도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만약 셔터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ISO를 조금만 높여보세요.

 


5. 좋은 곳으로 이동

진정으로 근엄하고 멋진 강아지 사진을 찍으려면 강아지들을 데리고 경치가 좋은 곳으로 가십시오. 산을 걷거나, 배를 타기 또는 해변 여행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어우러져 완벽한 포즈 및 표정을 포착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6. 가까이 다가가기

애완 동물의 초 밀착 인물 사진을 실험해 보세요.
젖은 코와 생생한 고양이 눈의 디테일이 묻어있는 사진은 애완 동물 사진의 재미있는 구성입니다.
 DSLR을 가지고 있다면 근거리에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매크로 렌즈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부 요즘 스마트폰에는 매크로 설정이 내장되어 있는 기능으로 찍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지치게 하라

애완 동물은 피곤할 때(또는 고양이를 다루는 경우 졸릴 가능성이 더 높음) 가만히 서서 사진 촬영을 할때 참을성이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더 큽니다.
 
강아지의 멋진 포즈와 인물 사진을 촬영하기 전에 반드시 긴 산책이나 달리기를 하십시오. 
특히 개를 진정시키는 간식도 항상 준비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8. 간식과 장난감을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를 쳐다보지 않는 애완동물을 촬영하는 경우 간식과 장난감을 사용하여 시선을 사로잡으세요. 카메라 옆에 깃털 장난감을 매달면 고양이가 잘 어울리고, 강아지는 고기 종류나 즐겨먹던 간식을 준비하시는게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도움을 줄 친구도 함께 있어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면 분명 좋은 사진을 얻을 것입니다.


9. 눈높이를 맞춰주세요.

바닥에서 약간의 어려운 움직임이 필요할 수 있겠지만 애완 동물과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양이나 개의 얼굴을 가장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 더욱 친밀한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낮추세요.




10. 침착해

개와 고양이가 집에서 귀여운 행동을 할 때 카메라에 손을 뻗는 것만으로도 종종 포즈가 깨지면서 다른 행동으로 넘어가 버립니다.

일반적으로 애완동물을 촬영할 때는 천천히 움직이고 소리를 내지 않도록 조용히 행동 합니다. 동물은 사람의 움직임을 예민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11. 미소 짓게 하라

개가 입으로 숨을 쉴 때, 그것은 일반적으로 사람의 미소와 비슷합니다.
개가 숨을 헐떡거리고 혀를 내밀 수 있도록 체온을 높이거나 빠른 물건 가져오기 게임 같은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미소를 짓게 하는 것은 더 어렵지만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긁어 줄 때 때로는 미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 소품 사용

산타 모자를 쓴 크리스마스 고양이, 생일을 축하하는 강아지까지 모든 것이 DIY 사진 세션의 귀여운 컨셉이 될 수 있습니다. 
 촌스러울 수도 있지만, 특히 크리스마스 스웨터를 입었을 때 반려 동물의 연출된 사진은 아주 귀엽습니다. 많은 소품을 창조적으로 이용해 보세요.



이상 1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SLR 사진찍는 여러가지 요령에 대해서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