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사진을 찍기 좋은 시간은 언제입니까?

하루 중 사진을 찍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수행하는 사진 유형과 찍는 밝기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이른 아침과 늦은 오후는 빛이 더 부드럽고 따뜻하기 때문에 종종 야외 사진을 찍기에 가장 좋은 시간으로 간주됩니다.

태양이 하늘에서 낮은 위치로 인해 빛이 더 부드럽고 따뜻해집니다.

태양이 하늘에서 낮을 때 태양의 빛은 표면에 도달하기 전 지구의 대기를 더 많이 통과해야 하므로 빛이 공기중에 확산되고 산란되어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골든 아워"로 알려져 있으며,

빛이 더 돋보이게 하고 사진에서 아름답고 따뜻한 색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야외 사진을 찍기 가장 좋은 시간으로 간주됩니다.


 
골든 아워는 다이내믹 레인지가 극단적인 시간입니다. 태양이 머리 위에 있을 때는 일반적으로 장면에서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다이내믹 레인지). 태양이 하늘에서 낮아지면 위에 사진처럼 이미지가 바뀝니다. 

사진작가들이 골든아워를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 현상 때문이다. 문제는 카메라가 이 다이내믹 레인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예전보다 훨씬 나아졌지만 인간의 눈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태양이 하늘에서 약간 더 높은 시간을 선택하면 부드러운 빛의 모양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다이나믹 레인지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반대로 태양이 하늘 높이 떠 있을 때는 빛이 더 거칠고 직접적이어서 거친 그림자와 고대비 조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부 유형의 사진에 적합할 수 있지만 작업하기가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하루 중 사진을 찍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캡처하려는 조명 유형과 사진에서 달성하려는 효과에 따라 다릅니다.

강한 그림자와 고대비 조명을 캡처하려는 경우 정오가 사진을 찍기에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스카이라인이나 기타 저조도 장면을 포착하려는 경우 야간이 사진을 찍기에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실내 사진은 조명이 충분하다면 하루 중 언제든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간대와 조명 조건을 실험하여 촬영하려는 사진 유형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