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신체를 단련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유산소 운동)

걷기, 자전거 타기 또는 수영과 같은 규칙적인 유산소 활동은 더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산소 운동이 심장, 폐 및 혈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움직이고 보상을 거두기 시작하십시오.


신체가 유산소 운동에 반응하는 방식


유산소 운동 중에는 팔, 다리, 엉덩이의 큰 근육을 반복적으로 움직입니다. 몸의 반응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더 깊게 호흡하게 됩니다. 이것은 혈액의 산소량을 최대화합니다. 심장 박동이 빨라져 근육과 폐로 가는 혈류가 증가합니다.

작은 혈관(모세혈관)이 넓어져 근육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젖산과 같은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몸은 행복감을 증가시키는 천연 진통제인 엔돌돌핀을 방출할 것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나이, 체중 또는 운동 능력에 관계없이 유산소 활동은 당신에게 좋습니다.

다음 10가지 에어로빅과 같은 활동을 통해 기분이 나아지고 인생을 최대한 즐길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활동은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과도한 체중을 막는다


건강한 식단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스태미너, 피트니스 및 근력 향상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처음 시작하면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체력이 증가하고 피로가 줄어듭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장 및 폐 건강과 뼈 및 근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바이러스성 질병 예방


유산소 운동은 좋은 방법으로 면역 체계를 활성화합니다. 이것은 감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병에 덜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건강 위험 감소


유산소 운동은 많은 상태의 위험을 줄입니다. 이러한 상태에는 비만, 심장병, 고혈압, 제2형 당뇨병, 대사 증후군, 뇌졸중 및 특정 유형의 암이 포함됩니다.

걷기와 같은 체중 부하 유산소 운동은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만성 질환 관리


유산소 운동은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암에 걸린 사람들의 삶의 질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경우 유산소 운동이 상태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심장 강화


더 강한 심장은 빨리 뛰지 않아도 됩니다. 더 강한 심장은 또한 혈액을 더 효율적으로 펌프질하여 신체의 모든 부분으로의 혈류를 개선합니다.

7. 동맥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질(HDL)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질(LDL)을 낮춥니다. 이로 인해 동맥에 플라크가 덜 축적될 수 있습니다.

8. 기분 전환


에어로빅 운동은 우울증의 우울함을 완화하고 불안과 관련된 긴장을 줄이며 이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정신 건강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9. 나이가 들어도 활동적이고 독립적으로 지내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근육을 강하게 유지하여 나이가 들어도 이동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또한 노인의 낙상 및 낙상으로 인한 부상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운동은 또한 정신을 날카롭게 유지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노인의 기억력, 추론, 판단 및 사고 능력(인지 기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치매 발병을 예방하고 치매 환자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더 오래 산다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병 및 특정 암과 같은 모든 원인으로 사망할 위험이 낮을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