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4월에 피어 오르는 진달래 꽃? 산철쭉?




이름이 진달래인지 산철쭉인지 헷갈리고 있습니다.
이식물에 이름은 몰까요? 내가 찍은 색깔과 기존에 사진들에 색깔이 틀려서 헷갈리네요

산철쭉을 검색해 보면 이런글이...

수고 1~2m 정도로 자라며 수피는 회갈색 또는 회색으로 어린가지에는 끈끈한 갈색의 털이 덮이다가 다음 해에 없어진다. 어긋나게 달리는 잎은 장타원형 또는 도피침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양끝이 좁다. 양면에 털이 나는데 뒷면, 특히 맥 위에 많이 나며 잎자루에도 털이 덮인다. 4~5월 가지 끝에 2~3개의 홍자색의 꽃이 달린다. 꽃자루에는 끈끈한 갈색 털이 덮이고 꽃부리는 5개로 갈라진다. 상부의 꽃잎 안쪽에는 진홍색의 반점이 있으며 10개의 수술과 길게 나온 암술이 있다. 열매는 삭과로 표면에 털이 있고 9월에 성숙한다.
한국 원산으로 함경도를 제외한 전국의 산지에서 자라는 낙엽활엽관목이다.

진달래는 아닌것 같습니다. 기존색들이 너무 차이가 심하네요
진달래라는 이름은 RHODODENDRON "장미"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rodon"과 "나무"를 의미하는 "dendron"이 합쳐져 Rose Tree 가 되었습니다. 진달래 꽃은 일반적으로 트러스 에서 생산됩니다 . 진달래속이 속하는 Ericacea과에는 헤더, 산 월계수, 블루베리 및 크랜베리뿐만 아니라 만자니타, 후행 아부투스, 마드론, 허클베리, 칼미옵시스, 사워우드, 블루베리 및 기타 여러 속이 포함됩니다. 진달래는 온대 경관을 위한 최고의 꽃 상록 식물 로 많은 사람들에 의해 간주되기 때문에 관목의 왕으로 불립니다 .

같은 꽃인거 같은데.. 찎어놓고도 잘 몰라서..





이게 오리지널 진달래 같네요..



예쁜꽃.. 색이 맘에 드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