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10단계 블로그 게시물 글쓰는 작성법

도메인을 만들고 개인이 만든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이제 사이트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으므로 콘텐츠로 채울 차례 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거나, 돈을 벌 수 있는 방법과, 멋진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SEO를 향상시키려는 목적이 무엇이든 블로그는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고 전환율을 개선함으로써 자신만의 독특한 블로그를 채워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에 대해 블로그를 쓰고 싶습니까? 시작하는 방법을 모른 채 어려워 하면서 깜박이는 모니터 커서를 바라보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이 가이드를 따라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고 게시하기 위해 종이에 펜을 들거나 키보드에서 손을 올려 놓을 수 있는 10가지 필수 단계를 게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그 작성 법을 알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1. 아이디어 생성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글을 쓰는 것은 블로그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창의적인 사고를 위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하려면 글을 쓰는 목표 , 기존 블로그와 다른 틈새 시장, 읽고자 하는 대상 고객에게 제공할 내용을 고려하세요. 
 독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이야기 ​​유형을 적어 두는 것으로 시작하길 바랍니다. 

  •  읽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  독자들의 관심사는 무엇입니까? 
  •  그들은 어디에서 살고 있습니까? 
  •  어떤 주제가 그들에게 읽을만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어떤 블로그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WordPress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조사하여  콘텐츠를 형성하고 우리에게 방향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게시물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성할 때마다 제품을 염두에 둔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브레인스토밍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워크시트나 온라인 도구 또는 Google 문서 도구를 사용하여 가능한 아이디어와 주제를 정리하세요. 단어 연상이나 마인드 맵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친구 및 동료와 대화하여 아이디어를 얻거나 틈새 시장의 블로그를 검색하여 작업에 대한 감을 잡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2. 목차 만들기


쓸 수 있는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하므로 그 중 하나를 선택하고 목차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첫 번째 게시물의 경우, 결정적이고 권위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를 제공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제의 하위 요점을 자세히 설명하고 중요한 추가 정보를 나열하여 스토리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십시오. 게시물의 전체 구조에서 각 하위 포인트의 위치를 잡아서 나열합니다. 
쉽게 도와 줄 수 있는 앱을 사용하거나 다음과 같은 간단한 패턴을 따를 수도 있습니다.

  • 소개

 

  • 파트 1
    • 주요 포인트
    • 추가 정보

  

  • 파트 2
    • 주요 포인트
    • 추가 정보

 

  • 결론

정보를 시각화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세분화하면 쓰기 단계가 훨씬 쉬워집니다.



3. 게시물 작성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구체화가 되었다면 작성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편집하려는 생각보다는 자유롭게 작성하십시오. 
 초안에 대한 정리 시간은 나중에 이루어지므로 지금은 글을 편하게 꺼내어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읽는 독자를 염두에 두면서 자신만의 목소리를 적으십시오. 


내용에 대한 생각을 꺼내는 데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하루에 특정 시간을 내어 방해 없이 글을 쓰십시오. 생각하고 있는 글이 나올 때까지 멈추지 않기를 바랍니다.




4. 문법 및 내용 편집


기억하세요. 블로그 독자들이 볼 때 부주의한 오타와 글에 대한 오류는 바로 '아마추어' 라고 말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깅이 쉬워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공유할 수 있지만 작성에 대한 재편집을 무시하면 신뢰성과 페이지뷰를 잃게 됩니다. 요즘 더 늘어가는 디지털 생활에서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온라인 콘텐츠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기 때문에 게시물을 계속 유지하려면 많은 시간의 노력과 글의 강력한 이유가 필요합니다. 좋은 글은 바로 그런 시간이 스며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시간을 내어 작업을 편집하십시오. 문법과 내용 모두에 관심을 가지십시오. 
 불필요한 정보와 말을 제거하십시오. 

  •  오타가 없고 글의 맞춤법이 정확합니까? 
  •  정보를 올바르게 연결하고 독자들이 이해를 할 수 있습니까? 
  •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작은 세부 사항을 놓치지 않도록 리스트를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글을 대충 훑어보는 것 이상의 의미를 부여했다면 컴퓨터에서 한 발짝 떨어져 휴식을 취하십시오. 그런 다음 마지막 모습을 위해 작업을 다시 하십시오. 추가 실수를 볼 수 있는 새로운 눈을 갖게 될 것입니다. 



5. 제목 만들기


아직 생각하지 않았다면 이제 헤드라인에 대해 생각해 볼 때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의 제목은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단순한 유행어가 아닙니다. 검색 엔진에서 귀하의 콘텐츠를 보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당신의 헤드라인은 본질적으로 가장 첫번째의 가이드 맵으로, 당신 게시물에서 얻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 치를 설정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제목의 중요성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단순히 클릭하게 만드는 전술을 사용하는 경향을 하지 마세요. 
 대신 검색 엔진 및 소셜 미디어 용으로 제목을 최적화 하기 위해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확함을 유지하는데 집중 하시기 바랍니다. 
 혜택 중심의 표현, 강력한 동사, 영향력 있는 숫자 사용을 고려하십시오.

당신이 잡을 제목은 고려할 수 있는 첫 번째 일로 잡고 시작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작업 제목을 대충 사용하고 게시물이 완성이 되어 가거나 완성이 되었을때 생각이 나면 바로 조정하면 됩니다.



6. 사진과 그래픽 추가


사진이 없는 블로그 게시물은 과자가 없는 우유와 같습니다. 재미와 가치가 전혀 없는 엉망인 것입니다. 이미지는 처음에 독자를 게시물로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으며 게시물에서 제공할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사진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iStock 또는 Shutterstock 과 같은 사이트에서 스톡 이미지를 구입하거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 적절한 저작자 표시 및 크레딧을 포함하여 첨부된 모든 저작권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좋은 시각 자료는 좋은 게시물을 만들 수도 있고 엉망으로 만들어 버릴수도 있습니다.




7. SEO 최적화


블로그를 작성하고도 아무도 찾지 않을 경우 많은 시간을 들여 쓰는 블로그 게시물들을 작성한다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글을 쓰는 이유는 독자들에 의해 읽혀져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기 혼자 쓰는 기록물이 아니기 때문이죠.


 콘텐츠 생성의 중요한 단계는 키워드, URL, 제목 및 템플릿을 전략적으로 사용하고 가독성 표준을 충족하는 검색 엔진에서 발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SEO 모범 사례에 대해 교육하고 사용 가능한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콘텐츠가 검색 엔진 결과의 맨 위에 표시되도록 합니다. 결코 처음 작성하는 사람에 쉬운 일은 아닙니다.



8. 게시 버튼을 누르세요.


게시 버튼을 사용 할 때 기억하실 일이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게시할 것인지 아니면 일주일에 한 번 게시할 것 인지에 관계없이 정기적이고 일관된 게시 일정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자는 귀하의 사이트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므로 조직적이고 규칙적인 목표를 세우십시오.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기한을 설정하세요. 
 편집 캘린더는 Google 캘린더 문서처럼 간단할 수도 있고 또한 화려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을 설정했으면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9. 공유


세련된 문장과 매력적인 그래픽으로 작업을 공유하고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때입니다. 
소셜 미디어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각 개별 플랫폼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
구독자에 태그를 지정하고 해시 태그를 사용해서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구글 아날리시스를 활용하여 글에 대한 추적을 하십시오.

소셜 미디어 존재를 향상시키는 간단한 기술에 대한 방법도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십시오 .
사이트를 통해 이메일 팔로워 목록을 작성하면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이들을 콘텐츠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10. 반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면 사이트에 더 많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해당 분야에서 권위를 확립할 수 있으므로 일정에 따라 계획을 만들고 이 단계를 반복하십시오. 
반복된 게시물들은 조회수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는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제 독자층이 늘어나는 것을 지켜보는 일만 남았습니다.



여기까지 10단계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미 블로그 제작자라면 알고 있을 내용이지만 이렇게 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조사하여 적기까지는 짧은 시간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읽는 것은 1분도 되지 않는다는 것이 슬프기도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