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Windows 내문서 위치 변경 방법




내문서의 위치가 "C:" 가 아닌 "D:" 나 "E:" 등 다른 곳에 위치 한다면 위와 같은 문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에서 먹통이 되어도 윈도우를 다시 포멧한다 해도 아무런 데이터 손실 없습니다. 단지 Program Files에 깔았던 프로그램만 다시 깔아도 가지고 있는 자기데이터에는 손실이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른드라이브로 옮긴다해도 마찬가지로 다시 깔아야 합니다. 

그럼 내문서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왼쪽 하단에 윈도우 버튼을 클릭 -> 오른쪽 메뉴 맨 위에 있는 자신의 계정 이름(개인 폴더)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개인 폴더가 윈도우 탐색기로 위와 같이 열립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 문서" 속성창에서 상단 "위치" 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위치" 탭에서 현재 내 문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 이동 위해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예시로 "E:\_내문서" 라는 폴더를 생성하여 해당 폴더를 선택하였습니다.
대상 폴더를 선택한 후 "폴더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PC에 존재하는 다른 드라이브에 특정 폴더를 생성하여 선택하시면 선택된 폴더로 내문서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내문서의 위치가 선택한 폴더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값을 적용하기 위해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이동 작업에 대한 사용자 확인 창이 나옵니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C:"에 있는 내문서 파일들이 선택된 폴더로 이동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종료합니다.

======================== 2011년 8월 29일 업데이트-=======================

위에서 설명해 드린 방법 이외에도 간단하게 폴더 '잘라내기'와 '붙여넣기'를 통해 이동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동하고자 하는
'내 문서' 나 '내 비디오' 등을 선택한 후 '잘라내기'[ctrl 키 + X 키] 를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선택되어 잘라내여진 폴더는 뿌옇게 흐려집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특정 위치로 이동한 후 '붙여넣기'[ctrl 키 + V 키]를 실행합니다.



해당 폴더와 파일들이 이동되는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내 비디오' 폴더가 'D:\_라이브러리' 폴더 안으로 이동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