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2018. 8. 3.

시놀로지 나스란 무엇입니까?

Synology 는 2000 년에 설립 된 NAS (Network Attached Storage) 장치의 전문 회사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NAS는 데이터 저장을 위한 최적화 된 컴퓨터이며,
NAS를 움직이는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Synology는 DiskStation 및 RackStation이라는 두 가지 주요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Diskstation은 가정용 및 소규모 사무실을 대상으로하고 있고,
RackStation은 대형 상업용 환경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heading
   FS1018은 하나의 데스크톱 폼 팩터에서 2.5" SATA SSD를 최대 12개까지 지원합니다.
집에 이런거 있으면 전기값 많이 나오겠죠?


간단한 2개 베이(하드디스크를 넣는공간을뜻함) 모델에서 크기가 다양 지원 12 개 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고
더 큰 모델들은 24베이를 지원하는것도 있습니다.
24베이를 지원하는 모델은 고급 SAS SSD 및 주류 SATA SSD를 모두 지원하며 하드용량이 90TB에 달합니다.
어마어마한 모습을 자랑하네요…

heading (1)


SSD 및 RAID 기술의 특성과 고르게 분포된 워크로드 때문에
모든 드라이브에서 동시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시놀로지에서 지원하는 RAID F1은 드라이브에 대한 워크로드를 고르지 않게 분산하여
저장소 풀의 복원력을 개선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해주는 특수 설계 알고리즘으로 이 문제를 보완해 줍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런 시스템을 필요로 하진 않을겁니다.
당연히 기업체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하고 유지하려면 더 많은 돈을 들여 투자를 해야겠지요.
이런 시스템이어도 업체에서는 불안해 할수도 있을것입니다.


우리가  이런 시스템보다는
밑에 나와있는 2베이나 4베이의 가정용 DiskStation 모델을 생각해 봅시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DiskStation DS218+ 넘 이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녀석이죠..

heading (2)

너무 좋겠다 싶었습니다

heading (3)

가격대가 다양해서 여러모델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싼것은 아니라는거.. 소프트웨어의 기술력이 있다보니..
가격을 하드웨어의 생각만 하고 듣는다면 비싸다 할것입니다.. 물론 하드디스크도 없으니까요

heading (4)heading (5)



DiskStation 모델은 DSM 이라고 하는 DiskStation Manager의 독점적인 Linux 파생 운영 체제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것이 시놀로지의 쉽게 적응할수 있는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지날수록 이전에 비해 더욱 우수한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ynology-DSM-6.0-beta-Desktop

DiskStation Manager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매우 직관적 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아이콘을 쉽게 식별 할 수 있고, 잘 배치 된 메뉴 및 풍부한 도움말 파일을 제공합니다.
파일 관리와 같은 핵심 NAS 기능 외에도 가족 사진 정리,
파일 토렌트 및 모든 작업을 처리하는 커스텀 플러그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Synology NAS에는 전원 케이블, 이더넷 케이블, 드라이브 장착 나사가 함께 제공되며 고
급 모델 인 경우 핫 스왑 드라이브 베이 트레이와 두 번째 이더넷 케이블
(고급 DiskStations 지원 증가 된 네트워크 처리량을위한 이중 네트워크 카드).
그 다음에는 디스크 선택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하드 드라이브 선택

최적의 NAS 경험을 위해서는 당연히 예산이 허용되는 가장 큰 크기의 하드디스크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권장하는 사양은 4TB나 8TB의 Western Digital Red 드라이브를 사용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6f82
드라이브는 좁은 공간에서 24 시간 작동 할 것이고 NAS 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어진 하드디스크 입니다.
되도록이면 데스크톱 드라이브는 피하고 서버 / NAS용 드라이브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집안에 여러장소가 있겠지만 되도록이면 시원하고 공기 잘통하는곳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